사주나루 후기 대부분이 감사의 인사지만,
몇몇 경우 통변을 해드려도 듣지 않거나 본인의 의견을 고집하는 경우도 당연히 있습니다.
'설득시키기 힘들지 않으세요?'라고 간혹 걱정하시는 분도 있는데 전혀 상관없습니다.
자기주장이 강할수록 '이 길이 아니구나!'라고 깨달았을 때 과감하게 방향을 틀 수 있는 용기가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이죠.
근거를 보여드리고 수긍시켜드릴 수 있다는 자신감만 있으면 오히려 쉬운 상황입니다.
오늘 나루칼럼의 주인공인 임진일주(壬辰日柱)처럼 말입니다^^
물론 이 짧은 글로 인정하고 따르기 쉽진 않겠지만, 그럼에도 한번 읽어볼 만한 가치가 있는 글이라 확신합니다.
임진일주 1분 풀이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 ─
ㅣ고속도로 위 자동차, 임진일주(壬辰日柱)
임진일주는 쉽게 말해 고속도로 위 자동차입니다. 목적지를 향해 빠른 속도로 달리는 사람이죠.
구불구불한 길을 달리는 다른 일주와 다르게 일간 임수(壬水)의 식신(食神) 작용 덕에 능력과 적응력이 뛰어난 사람입니다.
일지 진토(辰土)가 일간을 극하지만, 수(水) 기운이 많은 토(土)이기에 임수의 성향을 잘 조절해 주기도 하구요.
편관(偏官)이 깔려있어 큰 문제 없이 무리에 섞여 살면서도, 때가 되면 상관(傷官), 겁재(劫財)를 꺼내 혁신적이며 행동력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말 그대로 팔방미인이죠.
하지만 한창을 달리다 도로를 잘 못 탄 걸 알아버린 것처럼 잘못된 길을 들었을 때 그만큼 돌리기 힘든 것이 임진일주이기도 합니다.
강한 일주가 독단적이고 고집스럽게 만들기 때문이에요.
주위에서 보면 참 능력도 괜찮은 사람인데 이상하게 엄한데 꽂히면 피곤해지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것이죠.
따라서 잘못된 길을 들었을 때 부작용도 큰 일주도 임진입니다.
한 분야의 거장이 되는 것도, 패가망신하여 젊은 나이에 남루하게 사는 것도 모두 임진일주가 될 수 있는 영역입니다.
하지만 길을 잘못 들었다는 것을 인정하면 다시 일어서는 속도도 가장 빨라요. 여전히 달릴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니까요.
심각한 중독 단계에서 금연, 금주 등의 성공률이 가장 높은 일주인 것도 이러한 특징에 기반합니다.
따라서 방향을 제대로 잡아줄 방법만 있다면, 길을 타고 쭉 나아갈 수 있는 것이죠. 사람을 가려 사귀고 독서와 배움을 꾸준히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그러니 인성(寅星)이 되는 금(金)을 가까이하시길 바랍니다. 庚, 辛, 申, 酉가 큰 도움이 되어 줄 거예요.
아는 것이 많아야 이성적인 생각을 할 수 있게 되고, 이러한 생각이 임진의 강한 행동력에 브레이크를 걸어줄 수 있습니다.
- ◆ -
사주를 아는 것이 가장 도움 되는 일주가 임진일주입니다.
이정표를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지금 아무런 문제 없이 살고 계신다면 다행입니다.
억지 자존심은 부릴 필요 없다는 이야기예요.
-사주나루